장인정신 | |
기사입력 2013.06.20 17:37:36 | 최종수정 2013.06.20 18:25:19 | ![]() ![]() ![]() ![]() |
그러나 장인정신은 이제 각 개인에게 한정되는 개념만은 아니다. 기업이 전통적 장인의 자리를 대체한 산업화 시대에 장인정신은 기업이 지향해야 할 중요한 가치가 되었다. 기존 사업과 연관된 분야인 경우가 많지만 일부는 시장성이 좋다는 이유로 기존 사업과는 상관도 없는 분야에 진출하기도 한다. 매출 성장과 이윤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, 그 이익을 납세로 국가와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다. 그러나 이 과정에서 장인정신이 사라지고 양적 성장에만 치중한다면 진정 가치 있는 성장을 이루기 어렵다. 문화와 기술은 계속 진화하고, 날이 갈수록 그 속도도 빨라진다.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자기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, 그리고 자신감과 확신이 있어야 한다. 튼튼한 뿌리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이루고, 세계에서 통하는 경쟁력을 만드는 것이다. 제품을 사랑하고, 그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때 장기적으로 더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. 회사가 지금의 위치에 설 수 있었던 것도, 지금 글로벌 기업이라는 더 큰 목표를 바라보는 것도 장인정신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. |
'마인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초 회화 표현 483가지영어공부... (0) | 2013.07.26 |
---|---|
조직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라 (0) | 2013.07.11 |
서번트 리더십 (Servant Leadership) (0) | 2013.06.20 |
개구리 효과 (0) | 2013.06.19 |
소비경제학 원조는 춘추전국시대다? (0) | 2013.06.19 |